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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bs() Math.abs(x)
숫자의 절대값을 리턴한다.
리턴값: specify된 숫자의 절대값을 다타내는 숫자. 그 값이 숫자가 아니면 NaN을, 그 값이 null이면 0을 리턴한다.
x - 숫자
Math.abs('-1'); // 1
Math.abs(-2); // 2
Math.abs(null); // 0
Math.abs(''); // 0
Math.abs([]); // 0
Math.abs([2]); // 2
Math.abs([1,2]); // NaN
Math.abs({}); // NaN
Math.abs('string'); // NaN
Math.abs(); // NaN
acos()
acosh()
asin()
asinh()
atan()
atan2()
atanh()
cbrt() Math.cbrt(x)
숫자의 세제곱근(cubic root)을 리턴한다.
리턴값: 숫자
x - 숫자
Math.cbrt(NaN); // NaN
Math.cbrt(-1); // -1
Math.cbrt(-0); // -0
Math.cbrt(-Infinity); // -Infinity
Math.cbrt(0); // 0
Math.cbrt(1); // 1
Math.cbrt(Infinity); // Infinity
Math.cbrt(null); // 0
Math.cbrt(2); // 1.2599210498948734
ceil() Math.ceil(x)
숫자를 올림한 값을 리턴한다.
리턴값: 올림한 숫자
x - 올림하고 싶은 숫자
Math.ceil(.95); // 1
Math.ceil(4); // 4
Math.ceil(7.004); // 8
Math.ceil(-0.95); // -0
Math.ceil(-4); // -4
Math.ceil(-7.004); // -7
cos()
cosh()
E
exp()
floor() Math.floor(x)
숫자를 내림한 값을 리턴한다.
리턴값: 내림한 숫자
x - 내림하고 싶은 숫자
Math.floor( 45.95); // 45
Math.floor( 45.05); // 45
Math.floor( 4 ); // 4
Math.floor(-45.05); // -46
Math.floor(-45.95); // -46
LN2
LN10
log()
LOG2E
LOG10E
max() Math.max([value1[, value2[, ...]]])
가장 높은 값을 가진 숫자를 리턴한다.
리턴값: 인자 중 가장 높은 값을 나타내는 숫자. 인자가 하나도 없으면 -Infinity를 리턴한다. 하나 이상의 인자가 숫자가 아니면 NaN을 리턴한다.
value - 비교할 숫자
Math.max(10, 20); // 20
Math.max(-10, -20); // -10
Math.max(-10, 20); // 20
min() Math.min([value1[, value2[, ...]]])
가장 낮은 값을 가진 숫자를 리턴한다.
리턴값: 인자 중 가장 낮은 값을 나타내는 숫자. 인자가 하나도 없으면 -Infinity를 리턴한다. 하나 이상의 인자가 숫자가 아니면 NaN을 리턴한다.
value - 비교할 숫자
var x = 10, y = -20;
var z = Math.min(x, y);
// -20
PI
pow() Math.pow(base, exponent)
base를 exponent제곱한 값을 리턴한다.
리턴값: base를 exponent제곱한 값을 나타내는 숫자
base
exponent
Math.pow(7, 2); // 49
random() Math.random()
0 이상 1 미만의 랜덤한 숫자를 리턴한다.
리턴값: 0 이상 1 미만의 랜덤한 숫자
function getRandomInt(max) {
return Math.floor(Math.random() * Math.floor(max));
}
console.log(getRandomInt(3));
// expected output: 0, 1 or 2
console.log(getRandomInt(1));
// expected output: 0
console.log(Math.random());
// expected output: a number between 0 and 1
round() Math.round(x)
숫자를 반올림한 값을 리턴한다.
리턴값: 반올림한 숫자
x - 반올림하고 싶은 숫자
console.log(Math.round(5.95), Math.round(5.5), Math.round(5.05));
// expected output: 6 6 5
sin()
sqrt() Math.sqrt(x)
숫자의 제곱근(square root)을 리턴한다.
리턴값: 숫자. x가 음수이면 NaN을 리턴한다.
x - 숫자
Math.sqrt(9); // 3
Math.sqrt(2); // 1.414213562373095
SQRT1_2
SQRT2
tan()
tanh()
trunc() Math.trunc(x)
숫자의 정수 부분만을 리턴한다.
리턴값: 숫자
x - 숫자
Math.trunc(13.37); // 13
Math.trunc(42.84); // 42
Math.trunc(0.123); // 0
Math.trunc(-0.123); // -0
Math.trunc('-1.123'); // -1
Math.trunc(NaN); // NaN
Math.trunc('foo'); // NaN
Math.trunc(); // NaN
< 출처 >
https://developer.mozilla.org/ko/docs/Web/JavaScript/Reference/Global_Objects/Math
Math
Math는 수학적인 상수와 함수를 위한 속성과 메서드를 가진 내장 객체입니다.
developer.mozilla.org
https://www.w3schools.com/jsref/jsref_obj_math.asp
JavaScript Math Reference
JavaScript Math Reference Math Object The Math object allows you to perform mathematical tasks. Math is not a constructor. All properties/methods of Math can be called by using Math as an object, without creating it: var x = Math.PI;
www.w3schools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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